한국투자證 "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19 임상…관심 권고"
2020-05-19 08:26:29
이 기사는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노출된 기사입니다.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한국투자증권이 19일 엔지켐생명과학(183490)에 대해 나파모스타트(Nafamostat)의 코로나19 관련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나파모스타트의 생산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엔지켐생명과학(엔지켐)에 관심을 권고했다.

최근 나파모스타트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항바이러스 효능이 렘데시비르보다 600배 강력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14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연구결과를 통해 혈액 항응고제와 급성 췌장염 치료제의 성분인 나파모스타트가 인간의 폐 세포(Calu-3) 세포에서 높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지켐생명과학은 2016년 나파모스타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SK케미칼과 비씨월드제약 등 제약사들에게 나파모스타트를 납품하고 있어 치료제로 승인될 경우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진 연구원은 "엔지켐은 코로나19 관련 임상 외에도 올해 다양한 마일스톤을 기대하고 있어 지속적인 관심을 권고한다"며 "올해 9월께에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글로벌 임상 2b상에 진입하고, 구강점막염 치료제는 11월 임상 2b상의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하반기 중에는 지방감염(NASH) 치료제를 기술 수출해 임상2상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