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제작 응원반창고, 코로나19 의료진에 전달
2020-05-14 09:00:00
이 기사는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노출된 기사입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응원반창고를 전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지난달 22일부터 응원반창고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1000건 이상의 국민 응원 메시지를 모집했으며, 응원 문구가 새겨진 의료용 반창고를 제작해 코로나19 전담병원에 직접 배포했다.

이노션은 1차적으로 서울시 서남병원, 강동성심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각각의의료기관에 약 2만매씩의 응원반창고를 전달했다.

응원반창고를 받은 의료진은 "힘든 상황에서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하나 하나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 "반창고 메시지를 보니 든든하고 의료진으로서 사명감이 생겼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응원 메시지를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전국 코로나19 의료진을 대상으로 영케미칼이 지원한 반창고 총 40만 매에 응원 문구를 새겨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들이 응모한 응원 메시지를 포함해 응원반창고 제작 및 전달 과정, 의료진 인터뷰 영상 등은 응원반창고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도 인스타그램에서 응원반창고 AR 필터를 통해 셀카를 찍고, 공식채널을 태그한 뒤 사진을 공유하면 총 19명을 선정해 응원반창고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