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GS25 편의점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 출시
2020-05-01 14:03:59
이 기사는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노출된 기사입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귀여운 라이언 얼굴 모양의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를 편의점 GS25에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 있는 카페에서 선보인 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유통 대세 채널로 떠오른 편의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는 진한 다크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초코 시트와 바삭한 크런치가 촘촘히 박힌 초콜릿이 어우러져 보는 즐거움에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전국 GS25 편의점 중 요기요 제휴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점포 위주로 판매되며, 가격은 4500원이다.

스낵, 케이크, 라면 등 식품 카테고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는 올 들어 플레이버 워터와 컵라면, 떡볶이, 파우치 음료를 출시한 데 이어, 디저트 카테고리까지 확대해 나가고 있다.

향후 사랑스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접목한 디저트 제품들을 GS25에서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주 타깃인 1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와 최근 언택트 경향을 고려해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점포 위주로 선보이게 됐다"며 "기술력을 갖춘 제조업체와 협력해 맛뿐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