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SK하이닉스 등과 원격강의 시스템 구축"
2020-04-03 15:03:41
이 기사는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노출된 기사입니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콤텍시스템(031820)은 SK하이닉스와 국내 유수 대학이 진행하는 실감형 원격강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3개의 고화질 카메라를 활용해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콤텍시스템에 따르면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은 강사 이동 경로와 판서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강사와 수강생들이 거리 제한 없이 실시간으로 얼굴인식을 통해 대화하며 수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원격솔루션 사업이 확대되고 있어 관련 시장이 지속 확대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최근 대부분의 대학들이 개강을 연기하고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원격 강의시스템이 코로나19, 지진과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물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강의시스템 이외에도 현재 금융권, 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이 폭증하고 있어 전담팀을 별도 구성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춰 최고 수준의 원격 강의시스템을 구축했고, 원격교육 외에도 화상 회의,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관련 사업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